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은 제가 '광고주'일 때도 자주 했었던 이야기이고,
위픽에 합류했을 때에도 광고주분들께서 공통으로 얘기해 주시던 내용입니다.
“담당자님, 초등 무료 체험 출하률이 너무 저조해요.
광고 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개선해 주세요.”
“본부장님. 저희 인테리어 시공 예약률이 너무 저조해요.
예약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진성 DB가 많아지도록 광고 개선해 주세요.”
"본부장님. 개인회생 면책신청 제출율이 너무 저조해요. 전화도 안 받고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15년간 세일즈에 몸담은 前 광고주 출신,
現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위픽 한광복 프로가
'오프라인 고객 유치 대행' 상품을 만든 스토리
*오프라인 고객 유치 대행* 상품은 광고주 입장이였던 한광복 프로가 위픽에 합류 후
'왜 광고주가 절대 손해보지 않는 마케팅은 없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내부에서 DB 마케팅을 직접 하지 않고 대행사에게 맡긴다면, 어느 대행사를 가도 똑같았어요. 대행사가 수익을 많이 가져가면 광고주는 수익을 못 챙기는 구조…
그 이유는 DB 획득당 비용이 낮으면 대체로 DB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후킹하여 DB를 얻는거겠죠. DB품질이 안 좋으면 광고주가 손해를 보고 DB 품질이 높으면 대행사가 손해를 보는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죠.”
“제가 광고주 입장이였을 때도 느꼈던 건 DB만 납품하는 대행사들이 딱 그런 방식이었던 것 같아요. DB 품질은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고객 이름, 연락처만 떡하니 받아서 주고 유효DB율이 낮은 이유로 전화할 때 콜 쪽에서의 문제는 없었는지물어보며 되려 책임을 떠넘기더라고요…”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대행사의 DB품질이 엄청 낮은것도, 광고주의 콜 능력이 떨어지는것도 아닙니다. 광고에서 콜로 이어지는 단계에서 대행사와 광고주의 합이 안 맞는게 가장 큰 요인이죠.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 이벤트 내용과 콜 상담 스크립트 그리고 콜 시간까지 고려해야 비로소 DB마케팅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왜 광고주가 절대 손해보지 않는 마케팅은 없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위픽과 합작하여 만들었습니다.
“ 광고, 콜, 사후관리까지 모두 위픽이 책임집니다."
“ 오직 예약/신청이 되었을 때만 약정금액으로 과금합니다.”
실 구매 전환율이 낮은 원인으로 광고주 영업 실력만 탓하는 불량 광고 대행사에게…
“이제 그만 속으세요”
오프라인 고객 유치 대행은 '광고주 출신' 한광복 프로가 오직 광고주 효율만을 위해 기획한 DB 마케팅입니다.
광고주가 절대 실패하지 않는 과금 구조는 무엇일까요? 바로 예약/신청이 되었을 때만 과금하면 광고주는 실제 구매 예정인 고객의 DB만 받기 때문에 절대 실패할 수가 없습니다.
오프라인 고객 유치 대행을 기존에 거래하던 광고주분들에게 소개하니 모두 진행하겠다고 하셨습니다. 내부 광고 인력과 콜 상담인력이 모자라서 어쩔 수 없이 몇몇 분은 거절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죄송한 마음에 빠른 시일 내로 마케팅 팀원도 더 채용하고 콜 상담사분들도 추가로 채용했습니다.
그러나...
“죄송합니다. 인력 충원을 했음에도
지금 문의가 많아 신규 계약은 이번 달 최대
3건만 가능합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고 빨리 문의 넣어주세요”
오프라인 고객 유치 대행 상품 안내
01
오로지 방문 예약 일정이 확인되거나,
신청 완료된 DB만 제공합니다.
예약 일정 확인 및 구매 의사가 확인되지 않은 DB는 일체 청구하지 않습니다. 광고를 통한 DB 수집부터 콜 영업까지 진행하여 방문 예약 1일 전 확인 전화 혹은 무료체험 기기 발송만 하면 되는 상태로 DB를 납품해 드립니다.
※ 단가는 분야에 따라 다르게 책정하니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초등교육 – 무료체험 기기 출하당 [ ] 원
인테리어 – 인테리어 견적당 [ ] 원
개인회생 – 면책신청 제출당 [ ] 원
02
예약/신청이 되었을 때,
실시간으로 알려드립니다.
방문 예약 일정 확인된 DB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확인을 못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예약 일정이 확인될 때마다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드립니다.
03
방문율, 신청률이 저조할 경우
업종/제품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방문율, 신청률을 개선하기위해서는 오프라인 방문을 방해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방해 요소들을 각 단계별로 제거하여 방문율, 신청률을 상승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업종, 제품 특징에 따라 전략은 다르게 적용 됩니다.
04
오프라인 유치 고객의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진행합니다.
콜센터가 있는 경우 수월하게 고객관리가 가능하지만 없을 경우 오프라인 고객의 사후 관리가 어렵습니다.
예약날짜 변경, 방문 확인 전화 등의 사후 관리를 책임집니다.
우리는 성공했어요
유·초등교육
- 기간 : 2022.03.07 ~ 현재
- 무료체험 기기 출하 1655건
- ROAS 377%
주거 인테리어
- 기간 : 2022.03.23 ~ 현재
- 인테리어 견적 발송 389건
- ROAS 267%
개인회생
- 기간 : 2022.05.02 ~ 현재
- 변제계획안 제출 457건
- ROAS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