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키워드 설정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 새 키워드 찾기 ->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 -> 동종 업계 타사 URL 삽입 -> 키워드 참고
키워드 100개 이하(추천), 각 키워드들 연관성 있어야 높은 품질로 평가
네이버 연관키워드 활용해보는 것 추천
키워드 비슷한 유형 그룹별로 광고 그룹 세팅
키워드별로 최적화된 랜딩페이지 세팅
2. 목표값 설정
구글 애드워즈 추적 코드(G태그)에 아무 데이터도 쌓여있지 않다면 웹사이트 트래픽 사용해 데이터 누적 우선
판매/리드는 처음 진행하면 다른 목표보다 더 비쌀 수 있음
키워드광고는 캠페인 유형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함(DA는 중요)
3. 검색유형
1) 확장검색 – 수학교재, 영어교재
2) 구문검색 – ‘수학교재’
3) 일치검색 – [수학교재]
4) 변형된 확장검색(비추) – +수학교재, 수학교재+
4. 광고 세팅 함수
광고제목 – {keyword:문구} -> 대체키워드(치환 가능)
광고제목 – {=countdown()} -> D-day 설정
5. 기타 팁
확장검색 허용 시 확장된 키워드들 확인 가능
보통 키워드 검색광고 CTR은 3~5%가 평균
효율 좋은 키워드 확인 후 문제 해결, 선택과 집중
방문 페이지 만족도: 유입된 유저들의 체류시간 등의 영향
[출처: https://wepick.kr/mag/4305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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